달러-원 환율과 FX2분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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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전소나 FX게임사이트 은행에서는, 살 때 가격 (매수호가) 과 팔 때 가격 (매도호가) 차이 (스프레드)가 40원 정도 벌어지지만, FX마진 거래는 은행 대비 1/1000 수준 (0.04 원) 이기 때문에 FX5분게임 수수료 부담은 거의 사라지게 된다.

따라서 FX2분게임 은행과의 현물거래 (환전) 로 시세 차익을 얻기 위해서는 환율이 40원 넘게 상승해야 하는데, 한 두달을 기다려도 40원을 넘지 못하고 제자리로 돌아올 때가 많다. 초 단위의 미세한 환율 변동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포착할 수 있는 FX마진과는 그야말로 ‘하늘과 땅 차이’다.

달러-원 환율《1달러-1000원》일 때 10만 원을 왕복거래로 환전했다고 가정하자. 환율 시세에는 변화가 없더라도, 원화를 달러로 바꿀 때 환율이 FX게임사이트 달러를 원화로 바꿀 때보다 40원이나 비싸므로 결국 4천 원의 손해를 보게 된다.

이렇듯, 환전과 같은 단순한 외환거래로 이익을 노리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많은 사람이 FX마진과 같은 금융상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보통은 원화를 팔아서 (주고) 외화를 사는 (얻는) 행위를 환전이라고 하는데, 투자 시장에서는 원화를 달러로 바꾸는 것을 달러-원을 ‘매수 (롱) ‘라고 하며, 반대의 경우는 달러-원 ‘매도 (숏) ‘라고 한다. 원화를 달러로 한번만 환전을 했을 때는 ‘달러-원’이라는 통화 종목을 매수한 상태가 되므로, 수중에 들어온 달러를 다시 한 번 원화로 환전을 해줘야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

즉, 한 번의 매수와 한 번의 매도를 합친 ‘왕복거래’를 해야만 환율변동에 의한 손익을 계산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FX마진를 포함한 모든 FX5분게임 금융상품에서는 진입 (신규주문) 후, 청산 (결제) 이 이루어져야 한번의 ‘거래’가 완료된다.

FX마진 시장에서는 아래와 같은 통화 FX게임사이트 종목들이 주로 거래되고 있는데, 왼쪽을 기준통화, 오른쪽은 상대통화 또는 결제통화라고 부른다. 대부분의 종목에서 달러가 기준통화로 표시되나, 유럽, 영국 또는 영 연방국가가 포함되는 종목 (EUR, GBP, AUD, NZD) 에서는 천하의 달러일지라도 상대통화로 표시되는 것이 관행이다.

환율이란 FX2분게임 두 통화의 상대적인 시장 가치를 나타내는 교환 비율이다.언제나 2 종류의 통화 (화폐) 가 한 쌍으로 묶여서 표시되므로 한쪽 통화를 샀다는 것은 다른 한쪽의 통화를 팔았다는 뜻도 된다.

초심자들이 많이 헷갈리는 부분이니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1 달러 = 1,000원을 기준으로《달러-원》 환율이 1,000원 위로 올라가면 상승 (달러 강세 = 원화 약세), 내려가면 하락 (달러 약세 = 원화 강세) 이라고 한다. 원화가 강해진다는 것은 원화 가치가 높아지는 것이며 ‘원고’ 현상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원화 강세장에서는 FX5분게임 달러를 팔고 원화를 사는《달러-원》 매도가 활발해져서 기준통화인 달러의 가치가 떨어지고 상대통화인 원화의 가치가 올라간다. 당연히《달러-원》환율 차트는 하강곡선을 그린다.

환율이 폭락했다는 뉴스를 듣고 ‘원화의 가치가 나빠졌구나’ 라고 생각하는 FX1분게임 초심자도 있으나, 환율은 기본적으로 ‘원-달러’가 아닌 ‘달러-원’으로 산출되므로 거꾸로 해석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자.

물론, 기준통화가 FX2분게임 뒤바뀌면 환율 표현 방식도 정반대되므로, 《원-달러》환율 차트를 보고 있는 사람한테는 환율상승이 반대로 ‘달러약세’를 의미하게 된다. (당연히 차트의 모양도 180도 반대로 뒤집어진다)

FX마진 거래 시장규모 및 외환시장 규모
세계 외환시장은 하루 평균 거래액 5조 달러가 넘는 천문학적 규모의 최대 FX1분게임 금융시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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